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전세대출]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 눈에 알아보기

by 유럽겉핥기 DH 2020. 3. 12.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한 눈에 알아 볼수 있는 사이트 '금융한눈에' 에 대해서 알아보자.

 

집없는 이들에게 이사는 참 고달픈 일이다. 보통 2년마다 계약기간이 끝나면 온 짐을 싸들고 이사를 해야하는데 체력적인 부담뿐만 아니라 큰 돈이 오가고, 이사날짜를 맞춰야하는 등 정신적인 부담도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계약기간이 끝날때마다 혹시나 집주인이 월세나 전세보증금을 올리진 않을지 걱정하기도 하고, 직장이나 학교 접근성이 좋은 곳에 좋은 집이 있는지 걱정되기도 한다. 

혹시나 좋은 집을 찾았는데 보증금이 너무 비싸다면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해보자. 전세자금대출은 전세, 반전세뿐만아니라 월세 보증금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전세자금대출의 정의 및 여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자. 

전세자금대출은 여러 종류가 있고 각 상품마다 금리, 한도 등이 다르다.

https://tiktikeuro.com/jeonsae-loan/

 

전세자금대출 한도 그리고 전세대출 금리 및 종류 - 짬짬이 여행

전세를 꼭 살아야만 하는 분들께 짬짬이 여행이 전세자금대출 한도, 금리 등 그 종류 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금리가 점점 더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전세자금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한지, 혹은 월세를 사는 것이 유리한지 다함께 알아보아요.

tiktikeuro.com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했다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찾을 차례이다.

여기서는 금융권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것인데, 제일 처음에 언급했듯이 은행별로 금리를 비교해주는 사이트 '금융상품한눈에'를 알려줄 것이다. 링크는 설명 뒤에 있다.

 

 

1. '금융상품한눈에'에 접속한 뒤 대출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자.

2. 아래에 나오는 전세자금대출을 클릭한다.

 

3. 가고자 하는 집의 전세금과 그 중 대출받고자하는 금액을 입력한다.

4. 지역을 선택한 뒤 금융상품검색하기를 누른다.

5. 은행별 금리를 비교하고 자신에게 가장 이득인 상품을 고른다.

 

 

굉장히 간편하게 은행별 대출 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단, 금리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없고, 각각의 소득이나 신용등급도 금리에 영향을 끼치므로 이 사이트는 참고만 하자. 정확한 금리 등 상품 세부내용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상담받는 것이 정확하다.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