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내돈 내고 먹은 솔직 후기, 양고기 효능

by 도리R 2020. 6. 8.

남영역, 숙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양갈비 맛집 <화양연가>를 방문했다. 회식 장소로도 괜찮은 것 같다.

원래 양갈비는 <이가네 양꼬치> 아니면 안먹는데, 친구들이 하도 맛있다고 해서 따라가 보았다.

 

 

 

 

위치는 1호선 남영역, 4호선 숙대입구역에서 비슷하게 가깝다. 출구에서 느린 걸음으로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하는 것 같다. 전쟁기념관이 옆에 있기도 하다.

 

지도만 보고 쫓아오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도착했더니 "예약하셨나요?"를 먼저 묻는다. 1호점은 예약 손님이 특히 많은 것 같았다. 2호점은 예약을 안 해도 갈 수 있다. 1호점이랑 2호점은 걸어서 1분 거리에 있으니까 찾아가긴 어렵지 않을 것이다.

친구들이랑 2호점을 들어갔다. 입식, 좌식 자리가 둘 다 있는데, 둘 다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 한다. 양갈비를 먹는 데 신발을 벗어야 한다는 것을 예상 못해서 살짝 당황했다.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메뉴판

 

메뉴판은 꽤나 간단하다. 양갈비, 양전골이 있는데 대부분 양갈비를 먹는 분위기다. 나도 마찬가지로 양갈비를 주문하였다.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평범한 양갈비 가격!

 

식사류에 있는 쌀국수, 열무국수가 참 가격이 쌌다. 쌀국수도 가자마자 시켰는데, 가격 대비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배가 고팠기 때문에, 양갈비와 쌀국수를 바로 동시에 주문해서 먹었다.

맥주는 청도맥주(칭따오)랑 하얼빈 맥주를 같이 시켰다.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꽤나 훌륭한 비주얼. 지금 생각해보니 난 버섯을 굽기만 하고 먹은 기억이 없는데 친구가 다 먹은 것 같다.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메뉴판

 

반찬들이 꽤나 훌륭했다. 특히 올리브를 좋아서 심심할 때마다 계속 주워 먹었다. 양갈비를 먹는 소스로 쌈장이랑, 카레가루가 나와서 참 좋았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맛을 볼 수 있었다.

 

이곳 화양연가도 이가네 양꼬치와 비슷하게 양의 품질, 퀄리티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스테이크 미디엄의 굽기까지만 구워도 비린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참고로 양갈비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요리해준다. 어떻게 요리하지?를 걱정한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아 사진을 보면 한켠에 마늘을 굽고 있는데, 마늘이 꽤나 매웠다. 친구는 마늘 먹고 매워서 땀을 좀 흘렸다.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까먹을 뻔 한, 한 가지 특징은 또띠아를 준다는 것! 또띠아에 양고기를 싸먹으면 음.. 배가 금방 차는 기분이다. 나름 쌈싸먹는 것 보다 또띠아 싸먹는게 식감도 좋고 맛도 있는 거 같기도 하고.. 친구는 또띠아 맛있다고 그냥 또띠아만 먹기도 하더라..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양고기의 효능, 정력

 

자 이쯤에서 다큐를 하나 보자. 양고기의 효능이다.

무려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 따른 양고기의 효능이라고 한다.

역시 이럴 때 꼭 등장하는 것은 정력!! 정력과 기운을 돋우어 주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양고기!

이래서 양고기를 먹으면 배탈이 안 나는 건가 싶기도..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 정말일까?

Lamb(램), 어린양을 사용하여 이렇게 부드럽고 맛이 있는 것 같다.

양은 Sheep이고 Lamp은 Sheep 새끼!!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서비스로 탕도 하나 준다. 양 어쩌고 탕이라고 했는데, 양고기가 많이 보이진 않지만 약간 맛이 좀 나긴 했다. 그냥 술을 같이 먹기에 아주 좋은 탕 하나를 준 것 같았다. 탕도 맛있다.

 

 

용산, 남영역 <화양연가>

 

양갈비의 갈빗대까지 싹싹 맛있게 발라먹는 친구들!

화양연가와 이가네양꼬치, 어디 양갈비가 맛있는 지 우위를 가리기 힘들었다. 뭔가 중국식당의 분위기와 그 양꼬치 집의 반찬을 곁들여 먹고 싶다면 이가네양꼬치. 그냥 한국식으로 양갈비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화양연가를 가도록!

 

화양연가 10점 만점에 9점 준다! (내 기준 9점이면 매우 후한 점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