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에 물건을 팔면 얼마나 남을까?
도매 상품은 어떻게 구매하는 걸까?
실제 도매 가격을 알 수 있을까?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다.
1.물건 사입/판매
2.위탁 판매(국내 구매대행)
3.해외 구매대행
제품을 사입하기 위해선 초기자본이 필요하고, 물건을 보관할 창고도 필요하다.
위탁 판매는 동일 상품에 대한 판매자와 무한 경쟁을 해야하고 마진이 적다.
해외 구매대행의 경우,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리스크가 많아졌고, 판매자를 알기가 쉽지 않다.
결국, 스마트스토어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입/판매를 해야한다.
그런데, 접근하기 쉬운 도매 플랫폼 사이트의 판매가격은 그리 싸지도 않고, 수수료와 배송비의 부수비용이 발생한다.
구매가 + 수수료 + 배송비 = 제품 가격
을 키우기 위해서 를 줄여야 한다.
도매 사이트에 속지 말고, 직접 부딛혀라!
결국 도매사이트도 하나의 유통 과정이 추가되는 것이다!
현지공장 - 중국도매상 - 브로커(국제유통사) - 국내도매상 - 스마트스토어판매자
4스텝 유통은 마진이 클 수 밖에 없다.
중국 도매시장에 대한 오해
1. 품질이 안좋다.
- 국내 도매시장 대부분의 제품은 중국에서 대량 수입해 오고, 마진을 붙이는 것이다.
- 최첨단 제품이 아닌 생활용품/전자기기의 경우 기술적 평준화로 품질이 우수하다.
2. 제품은 제대로 올지 걱정이다.
- 중국 도매시장은 전세계를 상대로 하기 때문에 우수한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 이미 수많은 국내 판매자들이 중국 제품을 팔고있다. 한시라도 더 빨리 뛰어들자.
중국 도매시장의 장점
1. 가격 경쟁력
- 국내 도매시장의 도매가보다 절반 이상 저렴한 제품이 수두룩 하다.
- 경쟁 판매자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팔 수 있다.
현지공장 - 중국도매상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2스텝 유통을 달성하자.
2. 판매를 위한 서비스
- 소매자의 판매를 위한 광고 자료를 대신 준비해준다.
- 일부 제품의 경우, 언어별 홍보 영상을 제공한다
좀더 경쟁력있는 상품 판매를 위해 사입을 고려하는 판매자라면 "중국 국제 도매시장"은 필수 코스다.
그중에서도 이우 도매시장에서는 어떤 상품이 최신 인기를 누리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두 눈으로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여러 물건을 보고, 다양한 상인을 만나면서 생각지도 못한 판로를 만들 수도 있다.
중국 이우 국제 도매시장은 가는 일이 쉬운 것 만은 아니다.
비자를 받고 항공과 교통, 숙박까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일단 한번 다녀오고 나면, 일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큰 격차를 벌일 수 있다.
단순히 가격을 알아보는 시장 조사뿐만 아니라 유통 과정, 브랜딩과 같은 배울 수 있는 큰 계기가 된다.
2020년 올해 초, 중국 이우 도매시장에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사전준비사항, 시장 가이드 그리고 가격정보 등을 모아 전자책을 발행하였다.
이 전자책을 통해 경쟁력있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되기를 바란다.
전자책을 보려면 아래 크몽 주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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