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 (양양방향) 후기, 해돋이 드라이브

by 유럽겉핥기 DH 2019. 12. 31.

 

 

어느 새 2019년의 마지막 날이 다가왔습니다.

모두들 보람찬 2019년 보내셨는지요?

흘러간 과거를 되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가오는 2020년 새해를 맞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동해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많은 분들이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가실거에요.

가는 길에 홍천 휴게소, 인제내린천 휴게소 등이 있는데요.

홍천 휴게소 (양양방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휴게소 들를 때마다 호두과자를 먹으려 합니다. ㅋㅋ

홍천휴게소도 호두과자 기계가 열심히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호두과자 기계는 멈춰있고 이미 만들어놓은 호두과자만 파는 휴게소들이 있는데요.

저는 기계에서 막 나온 호두과자를 바로 사먹을 수 있었습니다.

 

홍천휴게소 호두과자기계

물론 이곳도 이미 만들어 놓은 호두과자가 있었는데요.

저는 방금 나온 호두과자로 달라고 해서 뜨거운 호두과자를 호호 불어가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홍천 휴게소 호두과자

다른 휴게소와 비교해서 2000원어치 호두과자 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정확히 세보진 않았지만 확실히 더 많습니다. ㅋㅋ그래서인지 착한 호두과자라고 붙여 놓았네요.

 

휴게소하면 호두과자, 소떡소떡과 같은 분식류 말고도 정식 요리도 중요하죠.

홍천휴게소는 특화메뉴로 한우불고기화로구이, 닭갈비화로구이, 코다리찜정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길에 제대로된 든든한 메뉴를 먹고싶으시다면 한번 시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좀 있네요. ㅎㅎ 저라면 선뜻 주문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위 사진의 특화메뉴를 판매하는 홍천밥상을 비롯해서 총 네개의 식당이 있네요.

한식전문, 우동&라면, 양식전문 식당이 있습니다. 선호하는 메뉴가 한가지쯤은 있지 않을까요?

 

주문은 계산하는 곳(카운터)에서 메뉴 가리지 않고 한꺼번에 한 뒤, 대기번호표를 받는 형식입니다.

이곳에서 모든 메뉴를 볼 수 있어요.

 

홍천휴게소 식사메뉴

화촌버섯육개장, 바글바글김치찌개, 옛날무청시래기국밥

생우동, 닭다리튀김우동, 새우튀김우동, 꼬치어묵우동, 유부우동

김치부대라면, 떡만두라면, 옛날라면

흑돼지돈까스

 

등의 메뉴가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당연히 편의점도 있습니다.

 

홍천휴게소(양양방향)만의 또다른 특별함은 바로 전경이 좋다는 점입니다.

휴게소 뒤쪽으로 나가면 이렇게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 한잔 들고 가서 잠시 구경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홍천휴게소 (양양방향) 뒤쪽 전경

 

이 외에도 여러 분식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카페가 무려 세개 입점해있습니다.

할리스커피, 엔젤리너스, 탐엔탐스

선호하는 커피 골라 마실 수 있습니다. ㅋㅋ

 

모두들 안전한 여행길 되길 바라면서 홍천휴게소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