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송도 맛집] 송도 쭈꾸미, 송쭈집 본점 내돈 내고 먹은 후기

by 도리R 2020. 6. 1.

송도 센트럴파크 주변에 있는 송쭈집을 갔다.

송도 맛집을 좀 검색해봤는데 그냥 송도에서 회사 다니는 후배에게 물어보기로 했고, 후배가 알려준 맛집이다.

입 짧은 후배라 약간 의심이 되긴 하지만 어쨌든 가보자!

 

이곳이 바로 송쭈집 본점의 위치다. 송도 쭈꾸미 집을 줄여서 송쭈집이라고 하는 것 같다.

건물 내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고, 주차장에 자리가 많았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없는 건지, 토요일 이른 점심시간에 가서 사람이 없는 건지, 주차하기가 정말 편했다.

 

송쭈집 메뉴

원래 평일 저녁에는 사람이 많아서 번호표를 받아야한다고 하는데, 내가 갔을 땐 사람이 많지 않았다.

 

내가 시킨 메뉴는 무엇일까? 딱 보면 알겠지만 바로바로 BEST 1 메뉴인, 눈꽃치즈 + 쭈꾸미 + 사리몽땅을 먹었다.

1인분에 16,300원인데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가격이다. 뭐 그래도 대표 메뉴 한번 먹어야 하지 않을까.

 

쭈꾸미는 기본적으로 맵게 요리가 되기 때문에, 꼭 치즈를 넣어 먹는 게 좋다. 물론 개인 취향에 따라..

 

송도 맛집 송쭈집

짜잔, 메뉴가 나왔다.

어떻게 먹지 당황할 필요가 없다. 요리를 다 해주기 때문에 가만히 불구경하고 있으면 된다.

 

아주 맛있게 잘 익었다. 치즈가 녹으면 먹기 시작해도 된다.

 

꿀팁을 하나 알려주자면, 치즈 계란찜이다. 가격은 2500원밖에 안하고, 맛은 엄청 맛있다. 사이드 메뉴가 가격이 저렴해서 아주 좋았다.

 

송도 맛집 송쭈집

쌈 맛있게 즐기는 Tip이다. 아 기본적으로 쌈은 깻잎이 제공된다.

무쌈이 있냐고 했더니 없다. 상추가 있냐고 했더니 없다.

나는 깻잎 알레르기가 있기 때문에 먹질 못하는데.. 깻잎 없이 김에 싸먹었다.

이 점이 가장 아쉬웠다. 요즘 상추 비싸지도 않은데 ㅠㅠ

 

자, 깻잎 빼고 김에다가 쭈꾸미 올리고 날치알 해서 싹싹!

 

한번 깻잎도 깔아서 싹싹!

 

자 송쭈집 리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

송쭈집 맛이 괜찮긴 한데, 뭐 송도를 왔다고 꼭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는 아니다.

그래도 뭐 딱히 먹을 게 없다면 한번 추천할 만 하긴 하다.

 

송쭈집 10점 만점에 7.5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