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알쓸신잡

"재택근무 꿀팁"을 찾는 사람들, 블로그 조회수 공개!

by 도리R 2020. 9. 1.

"재택근무 꿀팁"은 내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은 아래 글이다.

2020/02/27 - [일상다반사/알쓸신잡] - [재택근무 꿀팁] 마우스 움직이게 하는 마우스 지글러!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 수가 늘어나고, '마우스 지글러'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서인데,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글을 보러 오는 걸까?

 

1. 재택근무 꿀팁, 월간 조회수

재택근무꿀팁, 월간 조회수

이 글을 쓰는 현재, 누적 조회수는 3579명이다. 내가 재택근무를 시작한 2월 27일에 글을 썼고, 뭐 처음엔 반응이 그냥 그랬다. 그런데 3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가 확산되었고 재택근무 꿀팁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다.

4월, 5월, 6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조회수가 줄어들었다. 아마도 재택근무를 하던 회사들이 출퇴근으로 복귀한 영향인 것 같다.

그런데 조회수는 8월에 다시 증가를 했다. 정확히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작했을 때와 매칭 된다.

주간 조회수로 넘어가 보자.

 

2. 재택근무 꿀팁, 주간 조회수

처음엔 코로나가 시작되고 재택근무가 늘어난 3월에 꽤 높은 조회수를 올렸다. 확실히 4월이 되고서 그 추세가 꺾인 것을 볼 수 있다. 재택근무가 점점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8월의 추세를 보면 알겠지만, 정확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는 8월 17일 이후에 다시 찾는 사람이 늘어났다. 8월 24일이 있는 주는, 주간 조회수 576을 기록했다. 3월 최고는 400이 안됐으니까 꽤나 높은 조회수이다. 물론 뭐.. 유명 유튜버 1분 방문자 숫자도 안되긴 하지만 스스로가 대견하다.

 

 

3. 재택근무 꿀팁, 일간 조회수

가장 재미있는 건, 일간 조회수다. 주말에 재택근무 꿀팁을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확실히 출근해서 필요하니까 찾게 되는 것 같다.

4. 재택근무 꿀팁 키워드

사람들은 어떤 검색어로 마우스 지글러를 찾아오는지 살펴보자. 참고로 다음과 네이버만 세부 검색어가 지원된다. 구글 유입도 꽤 많은데 키워드가 남지 않는다.

 

1위 : 재택근무 마우스

해당 키워드는 네이버를 통해서 집중 유입되는 것으로 보인다.

2위 : 마우스 지글러

이 키워드도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들어온다. 3위인 마우스 지글러도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들어온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한 개 키워드로 네이버 블로그를 이기기 쉽지 않은데 아주 기쁜 결과다.

2020/08/26 - [일상다반사/알쓸신잡] - 구글 인공지능 얼굴평가 도전! BTS는 역시 미남형!?

 

구글 인공지능 얼굴평가 도전! BTS는 역시 미남형!?

구글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만든 웹툴을 이용해 얼굴평가를 해봤습니다. dorydory.net/archives-248/ 인공지능 얼굴평가 - TIKTIKEURO 인공지능 얼굴평가, 구글 AI를 활용한 얼굴평가로 얼굴점수 확인! dorydor

tiktikeuro.tistory.com

 

5. 검색 유입 경로

마지막으로 어떤 경로로 재택근무 꿀팁, 마우스 지글러를 찾아오는지 보자.

구글 검색이 제일 높고, 그다음이 네이버, 마지막이 카카오톡이다. 아마도 카카오톡 해쉬태그를 이용해 #마우스지글러 라고 검색하는 것 같다.

좀 더 재밌는 현상을 보자, 아침 7시부터 9시 사이에 많은 사람들이 마우스 지글러를 찾기에 바쁘다.. 키워드를 보면 어느 정도 절박함이 느껴준다.

마우스지글러를 찾는 사람들

 

내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사람이 많다는 건 즐거운 일이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안타까우면서도 재밌는 현상이다. 마우스 지글러를 찾는 사람들이 정말 농땡이를 피고 싶어서 그런 걸까?

회사에 출근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재택근무를 하면서도 화장실도 가고, 잠깐 쉬기도 하고, 핸드폰을 보기도 한다. 어쩌다가 다른 생각에 잠기면 5분 이상 컴퓨터를 못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한국 회사를 오래 다니신 분들은, 혹여나 부하직원, 팀원들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놀까 걱정되고 메신저를 보면서 감시한다.

마우스 지글러는 농땡이를 피라고 쓰기보다는, 이런 상황에서 직원들 사이에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다. 물론 누군가는 악용하겠지만, 그건 출근을 해도 마찬가지이다.

회사의 관리자급은 재택근무 때문에 정말 업무에 차질이 생기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업무에 차질이 생기는 원인을 재택근무를 하는 직원이 놀아서,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우리 회사 재택근무 시스템이 안정되지 않았고, 재택근무 문화가 자리잡지 못해서라고 생각해보는 게 바람직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