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에어 프라이어 추천] 롯데 에어프라이어 LSF810 고구마 치킨 요리

by 유럽겉핥기 DH 2020. 2. 28.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중에 집에서 밥해먹기 위해 에어프라이어를 샀다. 바깥에서 밥먹기도 점점 더 꺼림칙해지는 상황이기도 하고 식비를 아낄수 있다는 생각이다. 이왕 사는거 한번에 많은 양을 조리하기 위해 5리터 이상이며  사각형으로 된 것을 샀다.

여러가지 모델을 둘러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한 것은 롯데 에어프라이어 LSF810. 때마침 옥션에서 할인을 하여 6만원정도에 산 것 같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래 세가지이다.

1. 에어프라이어 LSF810 외관 

2. 에어프라이어 LSF801 특징

3. 에어프라이어 요리 후기 : 치킨 텐더, 고구마, 햄버그 스테이크

 

아래는 배송 받자마자 상자를 개봉한 뒤 찍은 사진. 아직 비닐이 붙어있다.

에어프라이어 외관

처음 사용할 경우 냄새가 난다고 한다. 

냄새 제거를 위해 나는 한번 퐁퐁으로 닦은 뒤 10분간 200도에서 돌려보았다. 확실히 플라스틱이 타는 듯한 냄새가 퍼져나왔다. 물론 그 뒤로는 나지 않았다.

 

비닐 벗긴 후 외관. 깔끔하다.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디자인.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아래 사진처럼 요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그리고 손잡이 쪽 스위치를 누르면 분리가 되어 설거지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손잡이

 

설명서와 함께 레서피 북도 주는데.. 난 어차피 고구마나 냉동음식만 돌릴 것이기 때문에 별 필요는 없어보인다.

 

에어프라이어 LFS810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스테인리스 재질: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당연한 얘기같은데 다른 에어프라이어는 뭘로 만드는지 궁금해진다.

2. 전자 다이얼: 이 부분은 내가 고민한 부분인데, 전자식 터치로 온도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기계식 스위치로 다이얼을 돌려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는 에어프라이어도 있는데, 정확하게 설정이 안될 것을 고려해 전자식 다이얼로 결정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기계식 스위치는 돌리는 부분이 튀어나와야했기에 LFS810이 낫다고 결정했다.

 

 

미리 사뒀던 치즈함박스테이크를 바로 돌려보았다. 예열 후 플라스틱 냄새가 아직 방에서 빠지지 않은 상태였지만 배가 고팠기에 바로 돌려봤다.

바스켓에 햄버그를 넣었는데 ... 5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여서 그런가 너무 비어보였다. 심지어 햄버그를 두개 넣었으니 2인분인데도 너무 적어보였다.

치즈함박스테이크 2인분 투척!

 

그래서 치킨 텐더도 넣었다. ^~^

 

에어프라이어 치킨 텐더 투척!

치킨텐더와 함박스테이크는 이미 조리되어 나온 냉동음식이니 200도에서 약 15분간 조리했다.

 

맛있게 조리가 되었다. 기름을 두르지 않았는데도 치이이~ 하며 기름에 튀기는 소리가 났다.

치킨텐더에 묻어져있는 기름때문인가보다. 

 

치킨텐더와 함박스테이크
치즈함박스테이크

 

처음 쓰는 에어프라이어인데 한입 베어물고 잘샀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

간편하게 15분만에! 체감상 15분은 굉장히 짧게 느껴졌다.

 

 

그런데 너무 단백질만 먹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유행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중요한것은 조화로운 탄단지의 섭취 아니겠는가?

그래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위해 고구마도 돌려보았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는 180도에서 30분간 돌렸는데 조금 덜 된거 같아 추가로 10분을 더 돌렸다.

이건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몇 번 더 해봐야 할 것 같다.

총 40분의 시간이 지나고 젓가락으로 찔러보니 쑥 들어가는게 잘 익은게 틀림없다.

 

아쉽지만 오븐에 구운 군고구마 맛까지는 느낄수 없었다. 그래도 물론 맛있게 먹었다. ^~^

고구마는 백미에 비해서는 GI지수가 낮은 건강 탄수화물 아닌가 ^~^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결론:

자취생 에어프라이어 추천

사각형, 5L 에어프라이어 추천

사각형, 5L, 전자식, 스테인리스 에어프라이어 추천 LFS810 아니어도 뭐 본인만 만족하면 되지.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

https://tiktikeuro.com/airfryer-pork/

 

 

그리고 코로나19시국으로 인해 확진자 정보 및 마스크 정보를 찾고 있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자.

2020/02/28 - [일상다반사/알쓸신잡] - [코로나19] 코로나를 한눈에 보는 유용한 사이트 모음, 코로나마스크

 

[코로나19] 코로나를 한눈에 보는 유용한 사이트 모음, 코로나마스크

현재 코로나는 급속도로 퍼져나가면서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퍼져나가는 속도가 무섭지만, 그래도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각자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코로나를 한눈에 보는 유용한 사이트를 모아보았..

tiktikeu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