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여행] <성산일출봉> 가는 법, 높이, 입장료, 무료탐방구간 정보 ② - 일출 시간표

by 도리R 2019. 9. 30.

2019/09/29 - [국내여행] - [제주 여행] <성산일출봉> 가는 법, 높이, 입장료, 무료탐방구간 정보 ①

 

[제주 여행] <성산일출봉> 가는 법, 높이, 입장료, 무료탐방구간 정보 ①

제주도에서 제일가는 명소를 꼽으라면 <성산일출봉>을 꼽을 수 있다. 일출봉 정상의 높이는 해발 180m. 가지고 있는 타이틀도 엄청나다. 2000년 - 천연기념물 제420호 지정 2007년 - UNESCO 세계자연유산 2010년 -..

tiktikeuro.tistory.com

성산일출봉 가는 법과 입장료에 대해서는 앞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성산일출봉을 오르기 시작했다.

무료탐방구간에서는 산책로만 한바퀴 돌고, 유료입장구간은 등산길로 이어진 길을 가야한다.

 

20대 후반의 평범한 걸음걸이로 성산일출봉을 올라갔을 때의 소요 시간. 정상까지 20분이 걸렸다.

 

매표로/입구(0분) → 유료입장구간/무료탐방구간 갈림길(3분)  → 화장실(5분) → 성산일출봉쉼터(마지막휴게소)(7분) → 성산일출봉 정상(20분) → 하산 → 무료탐방구간

 

성산일출봉 등산길 

등산길을 통해서 올라가는데 일단 길이 잘되어있다. 계단이 폭넓게 깔려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지팡이를 잡고 올라가는 데에도 편하게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성산일출봉 화장실

입구를 지난 지 5분이 안돼서 간이 화장실을 볼 수 있었다. 간이 화장실은 일출봉을 올라갈 때와 내려갈 때 모두 볼 수 있었다. 이곳이 마지막 화장실! 여기서부터 정상까지는 약 15분 정도. 화장실에서 2분 더 올라가면 음료를 파는 성산일출봉 쉼터가 나온다.

 

성산일출봉 쉼터

마지막휴게소라고 쓰여있는 성산일출봉 쉼터. 얼음물이나 음료수를 팔고 있다. 셀카봉과 삼각대도 팔고있다. 혹시라도 체력이 걱정되면 여기서 물 한병 사가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서 13분만 더 가면 정상이다.

 

성산일출봉 일출봉 정상

일출봉 정상에는 해발 180m 라는 푯말이 있다. 저 뒤에 보이는 돌 위로 올라가면 182m인가보다. 날씨가 좋아서 풍경을 볼 수 있었다. 정상의 넓은 분화구는 신기한 모습이다. 뭔가 백두산 천지나 한라산 백록담 처럼 넓은 들판의 모습이 보여서 일반적인 산의 정상 모습과 많이 달랐다. 드론을 날려서 하늘 높은 곳에서 풍경을 담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성산일출봉 일출봉 정산

관광해설사 분께서 정상에 있다고 하는데, 나는 만나지 못했다. 매표소나 입장 구간에서 해설사분이 있는지 물어보면 좋을 것 같다. 해설을 듣지 못해서 좀 아쉬운 점이 있었다.

 

성산일출봉 정상

정상에는 분화구를 보면서 앉을 수 있는 나무 계단이 잘 만들어져 있다. 멋진 풍경을 두고 내려가기 아쉬운 모양인지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있었다. 나같은 경우에도 올라오는 시간 20분, 정상에서 30분, 내려가는 시간 15분. 사실 오르내리는 시간 만큼 정상에서 머물렀다.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보는 성산읍의 모습

일출봉 정상에서 성산읍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바다와 산과 하늘이 한번에 다 보이는 육해공의 모습을 아주 예쁘게 담을 수 있었는데.. 뭔가 공기가 좋지 않아서 뿌옇다.

 

성산일출봉 무료탐방구간

아래로 내려가면 하산길이 있고, 무료탐방구간으로 갈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성산일출봉의 옆모습과 저 멀리 우도를 볼 수 있다. 우도의 모습이 뭔가 용?거북이?의 모습 처럼 보인다.

아래로 내려가면 해녀물질공연오후 1시 30분, 오후 3시에 볼 수 있다고 한다.

성산보트 해상 관광도 운영하고 있다. A코스는 1인 1만원, B코스는 1인 2만원.

 

성산일출봉 측면과 우도의 모습

무료탐방구간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의 측면과 우도의 모습이다. 하늘에서 봤을 때보다 훨씬 공기가 깨끗해보였다. 넓은 바다를 시원한 곳에서 바라보니 뭔가 뻥 뚫리고 기분이 좋았다.

한가지 단점은.. 벌레가 많다는 것. 하루살이랑 날개미들이 너무 많아가지고.. 입에 자꾸 들어오고 몸에 붙고 난리였다. 9월 초에 제주도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벌레인 것 같다.

 

성산일출봉에 노을이 비치는 모습

하산을 하고 근처 맛집에서 밥을 먹고 방으로 들어왔다. 때마침 노을빛이 성산일출봉을 비추고 있었다. 위에는 달이 떠올랐고, 참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하산을 할 때 들렀던 식당인 <경미네집>은 정말 맛있었고 적극 추천한다. 진작 글을 남겨 두었다.

2019/09/17 - [국내여행] - [성산일출봉 맛집] 해물라면, 전복덮밥, 성게밥이 맛있는 <경미네집>

 

2019년 4분기 일출 시간표

성산일출봉 일출 시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superkts.com/sun/rise/%EC%84%B1%EC%82%B0%EC%9D%BC%EC%B6%9C%EB%B4%89

 

성산일출봉 일출시간

제주 성산일출봉의 일출 시간이 궁금하신가요? 여기서 월별로 일출 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당신의 일출은 소중하니까요.

superkt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