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카페 방문기

강서구 마곡 예쁜 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 EERT

by 유럽겉핥기 DH 2019. 11. 3.

강서구 마곡지구에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EERT에 다녀왔습니다.

요새 LG사이언스 파크를 비롯한 여러 회사들이 대거 입주하면서 유동인구가 많아진 마곡지구에는 여러 카페나 식당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EERT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늘 뻔한 프랜차이즈 카페들만 가는게 식상하다면 EERT에 한번 들러보는건 어떨까요?

 

EERT의 위치는 아래 지도에 표시했습니다.

마곡역과 발산역의 사이에 있는데, 발산역에서 조금 더 가깝습니다.

 

 

카페 EERT 위치

 

EERT는 입구부터 평범한 인테리어를 거부하는 것 같았습니다. 입구에 매달린 저 줄들은 무얼 의미하는 걸까요?

다만 아래 사진에 나오고 있는 나무토막과 줄의 색깔 혹은 톤이 EERT를 대표하는 톤인 것 같습니다. 갑자기 무슨 말이냐고요? 아래 내부 사진들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마곡 카페 EERT 입구1
마곡 카페 EERT 입구2

 

마곡 카페 EERT 입구3

자 대략 감이 잡히셨나요? 위 사진들처럼 EERT는 따뜻한 나무색상을 위주로 인테리어를 꾸며놓았습니다. 단순히 분위기만 맞추려한게 아니라 테이블도 모두 나무합판재질이었어요.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카페 EERT 나무 테이블

위 사진에서 8번이라고 써져있는 나무토막이 테이블의 홈에 맞춰 서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주문번호입니다. 주문을 한 뒤 저 토막을 받아 제가 앉아있는 테이블에 끼워넣고 기다리면 됩니다. 근데 사실 공간이 작아서 굳이 끼워놓지는 않아도 다 알아보셨을 것 같습니다. 주문순서때문에 주셨으려나요? 

 

내부 모습을 조금 더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동그란 테이블들이 연속적으로 붙어있는 형태입니다.

다만 테이블에 동심원 모양으로 홈이 파져있기 때문에 노트북을 하기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마우스를 제대로 움직일 수 없어서요.

EERT 내부모습1 나무 테이블
EERT 내부모습2

 

그리고 제가 앉은 테이블과 커피를 만드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거의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때문에 커피를 만드는 모습도 자세하게 볼 수가 있었습니다. 카페 EERT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녹차와 같은 티 종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EERT 커피 제조 공간

커피나 티를 제조하는 여러 도구를 가까이서 볼 수 있었는데요. 드립커피를 만드는 도구와 티를 우려내는 도구뿐만 아니라 뭔지 알수 없는 전문적인 도구들도 보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투명 유리병이 거꾸로 놓여져 있는 것 보이시나요? 바로 여러 가지 차의 향을 직접 맡아볼 수 있게 만들어 두신 거라고 합니다. 직접 향을 맡아 본 뒤에 차를 마실 수도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EERT 커피 제조 공간2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녹차..가 들어간 라떼 비슷한 음료를 시켰습니다. 

녹차에는 아래 사진처럼 나뭇가지 모양의 스틱을 꽂아주셨는데 모양이 이뻤습니다.

EERT 커피, 녹차

마곡 카페 EERT. 밝은 나무색의 인테리어에서 차분한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들러보시는게 어떠할까요? 

카페 EE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