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파리투어추천 - 베르사유 + 지베르니 + 고흐마을 1일 차량투어. ①베르사유+지베르니

by 유럽겉핥기 DH 2019. 8. 21.

파리는 여행은 처음이 아니고, 출장 중 시간을 내 3일 정도 혼자 여행을 했다. 에펠탑, 개선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명소는 이미 여러 번 들렀기 때문에 파리 근교 여행을 알아봤다.

 

베르사유 궁전을 가장 먼저 찾아봤다. 거리도 애매하고 시간도 애매하고 교통도 복잡해서 파리 근교 투어를 검색했더니 베르사유+지베르니+고흐마을 1일 차량투어가 눈길을 끌었다.

63,000원의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교통해결+한국어 가이드를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인 듯싶다.

마이리얼트립 - 어바웃유럽

여행 장소는 아래와 같다.

파리 → 베르사유 → 지베르니 → 고흐마을 → 파리

투어를 신청한 가장 큰 이유는 '시간문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Trocadero  베르사유 궁전 [1시간]

베르사유 궁전  파리  지베르니 [2시간 30]

지베르니  파리  고흐마을 [2시간 30]

고흐마을  파리 [1시간]

총 이동시간 7시간. 대중교통을 이용한 당일 투어는 불가능해 보인다.

 

차량투어를 이용할 경우 

Trocadero  베르사유 궁전 [30]

베르사유 궁전  지베르니 [1시간 10]

지베르니  고흐마을 [1시간 10]

고흐마을  Trocadero [1시간 10]

총 이동시간 4시간. (일요일 기준. 교통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오전 8시에 출발해서 오후 7시에 돌아오는 11시간의 총 투어 시간 중, 이동시간을 4시간을 제외한 7시간을 투어에 쓸 수 있다.

[총 소요시간 11 시간 = 투어 7시간 + 이동 4시간]

 

여행 세부 사항

오전 8시에 Trocadero역 앞 카페에서 인원 확인 후 출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오신 분, 또는 커플이 대부분이지만 나처럼 혼자 투어를 신청해 오신 분들도 눈에 띈다. 버스는 앞뒤로 출입문이 두 개 달린 45인승 대형 버스. 버스에 있는 냉장고에서 물(1유로)이나 콜라(2유로)도 구매 가능하다.

 

베르사유궁전 입구

30분을 달려 베르사유 궁전 앞 주차장에 내렸고, 시간은 830. 생각보다 줄이 별로 없고 9시부터 입장을 시작했다. 기다리는 동안 40분 정도 간략하게 베르사유 궁전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투어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듣는다.

베르사유궁전 내부

915분쯤 입장을 해서 구경을 시작했다. 개인적으로 화려한 장식을 좋아해서, 궁전 내부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각종 장식과 조각상, 천장의 그림과 샹들리에.

 

여왕의 침실

특히 마리 앙투아네트가 사용했던 여왕의 침실은 좀 더 인상적이다.

'Let them eat cake'

 

베르사유궁전 정원

궁전 내부를 구경하고, 정원으로 옮겼다. 정원 구경은 선택이고, 정원 입구에서 따로 티켓을 살 수 있다.

날씨가 다했다.

분명 더웠는데 사진은 참 잘 나왔다. 정원 규모가 크기 때문에 양산을 좀 들고 다니면 좋을 것 같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만큼이나 많이 화려하고 웅장하다.

베르사유궁전 정원의 숲길

숲길은 연인이 오면 다양한 사진을 연출하기에 참 좋을 것 같다. 사람도 적고 그늘이 많아 다니기 좋았다.

 

베르사유에서 12시 30분까지 머물렀으니, 총 투어 시간은 3시간. 궁전을 자세히 보면 정원을 못 보고, 정원을 즐기려면 궁전을 빠르게 지나쳐야 한다. 궁전과 정원 규모가 상당해서, 오히려 3시간 동안 빠르게 봐서 덜 힘들었던 것 같다.

 

지베르니 - 모네의 정원

다시 버스를 타고 1시간 정도 이동하면 오후 1시 30분. 지베르니(Giverny), '클로드 모네'의 생가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성공한 화가 모네는 이곳에 집을 짓고 정원을 가꾸며 말년을 보냈다.

 

사실 베르사유 정원을 만끽하고 여길 오니, 동네 공원에 온 기분이라 사진을 많이 남기진 않았다. 모네가 개인적으로 가꾼 공간이라 좁은 감이 있고, 사람들도 많이 북적거렸다. 모네와 관련된 아기자기한 기념품을 사기엔 좋은 곳 같다!

모네의 생가는 들어가서 구경할 것을 추천한다. 진품이 아닌 모작이 전시되어 있지만, 모네의 분위기와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여기서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을 보낸 후, 버스를 타고 마지막 일정이 있는 고흐 마을로 향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