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알쓸신잡

사랑의 불시착, 시청률과 등장인물.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소개!

by 도리R 2021. 1. 18.

2021년 시작과 동시에 현빈과 손예진의 열애설이 떴고, 이로 인해 사랑의 불시착을 다시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나도 그중에 한 명이고, 지난주 3일 만에 16편 정주행을 완료했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어서 편하게 봤다.

 

사랑의 불시착 최고 시청률은 16회 최종화 21.7%로 역대 tvn 드라마 시청률 1위이다. (2위는 도깨비 20.5%)

1회에는 6.1%였는데 시청률이 꾸준히 상승해서 마지막 16회에 정점을 찍고 멋진 피날레를 장식했다.

 

출처 : 네이버
출처 : 네이버

 

사랑의 불시착 등장인물은 아래와 같다. 리정혁 역을 연기한 현빈 씨와 세리스초이스의 윤세리 역을 연기한 손예진 씨가 연인이 됐다니! 드라마를 재미있게 본 입장에서 기쁜 소식이다.

개인적으로 인기상을 뽑자면, 표치수 역을 연기한 양경원씨와 도혜지 역을 연기한 황우슬혜 씨에게 주고 싶다.

 

출처 : 네이버

 

 

사랑의 불시착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작품이다. 사실 '호텔델루나'를 너무 재미있게 본 후에 스튜디오드래곤의 작품들을 골라서 보고 있다.

얼마나 인기있는 드라마를 만드나 봤더니.. (www.studiodragon.net/)

출처 : http://www.studiodragon.net/

일단 많이 만든다. 매년 수십 개의 작품을 쏟아내고 있는데, 수많은 인기 작가와 인기 PD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드라마 제작이나 컨텐츠 산업은 작품이 대박을 쳤을 때 주가가 반짝 오르고, 이후에 줄줄 흐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스튜디오드래곤의 경우 제작되는 작품 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회사가 수익을 내고 안정적으로 대박 작품이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최근에 제작된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글로벌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선샤인, 왕이 된 남자, 호텔 델루나, 사랑의 불시착 등등.. 수많은 인기 작품을 배출한 스튜디오드래곤. 중국에서 다시 사드 이전만큼 한류를 찾게 된다면, 스튜디오드래곤은 분명 승승장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