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투싼, GV70 누가 더 클까? 현대차, 제네시스 SUV 사이즈 완전 비교!

by 도리R 2021. 1. 18.

차박이나 캠핑이 유행하면서 SUV를 찾는 사람이 많다.

그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현대차 SUV를 찾는다면 그 사이즈를 비교해보자.

 

베뉴, 코나, 투싼

1. 베뉴

베뉴는 소형 SUV다. 혼자서 타기엔 불편함이 없지만, 뒷좌석은 좁은 편이다. 가격 대비에 성능은 훌륭하다. 싸고 귀여운 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2. 코나

코나는 소형 SUV로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N라인을 두루 갖춘 모델이다. 베뉴보다는 길고 넓다.

 

3. 투싼

투싼은 준중형 SUV로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가 있다. 2021년 신모델은 멋진 외관과 넓은 내부로 인기가 많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적당히 옵션을 넣으면 3600만원 정도로 생각보다 가격이 좀 나간다.

 

넥쏘, 싼타페, 펠리세이드

4. 넥쏘

넥쏘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수소차다. 다들 SUV를 생각할 때 넥쏘를 까먹을 수 있지만, 친환경차의 끝판왕 넥쏘는 SUV이다. 사이즈는 투싼보다 크고 산타페보다 작다. 내장은 매우 고급스럽다. 가격은 7천만원대이지만, 보조금을 넣으면 실제로 구매할 때 필요한 가격은 3천만원대이다. 충전소가 가깝다면 충분히 구매할만한 매력이 있다.

 

5. 싼타페

싼타페는 중형 SUV로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시가 될 것 같기도 안될 것 같기도 하다. 사이즈는 넥쏘보다 크고 펠리세이드보다 작다. 투싼이 넓게 나오면서 입지가 약간 애매해졌다. 큰 SUV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펠리세이드를 찾고, 가성비를 원하는 사람들은 투싼을 찾는다. 디자인이라도 좀 좋았으면 모르겠는데.. 

 

6. 펠리세이드

준대형 SUV 펠리세이드. 2.2 디젤과 3.8 가솔린 모델이 있다. 볼보의 XC90이나, 벤츠의 GLE, BMW X5 등의 고급 준대형 SUV와 견줄만한(?). 가성비 측면에서는 앞설수도 있는 인기 모델이다.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자차로도 알려져있는 현대 펠리세이드.

 

제네시스에서도 최근 GV80에 이어 GV70을 출시했다. 크기는 어떨까?

 

넥쏘, GV70, 싼타페, GV80, 펠리세이드

7. GV70

GV70은 중형 SUV로 분류되고,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있다. 투싼이나 넥쏘보다 크고 싼타페보다 작다. 프리미엄 자동차로 만들다 보니, 중형 SUV인 것 치고 내부가 좁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넓다. 가격은 옵션 적당히 넣으면 6천만원 초반.

 

8. GV80

GV80은 준대형 SUV이다. GV70과 마찬가지로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있다. 싼타페보다 크고 펠리세이드보다 작다. 고급 브랜드인 만큼 내장은 엄청 잘되어 있고, BMW의 X5, 벤츠 GLE와 비교하면 가성비에서 밀리지 않는다.

 

현대차, 제네시스 SUV 사이즈를 비교해보았다.

베뉴 < 코나 < 투싼 < 넥쏘 < GV70 < 싼타페 < GV80 < 펠리세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