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위스 여행,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요흐 올라가기, 융프라우요흐 구간왕복권, 구간권, 동신항운 할인 쿠폰

by 유럽겉핥기 DH 2019. 9. 7.

 

취리히에서 기차를 타고 인터라켄으로 이동한 뒤 하루를 쉬고 융프라우로 향했습니다.
짬짬이 온 스위스이기 때문에 스위스패스는 구매하지 않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오로지 융프라우만을 올라가기 위해서 융프라우요흐 구간 왕복권 (구간권)을 구매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검색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동신항운' 이라는 국내 여행사(?)에서 융프라우 패스와 계약을 맺고 있기때문에 동신항운 홈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신항운 홈페이지
아니면 그냥 아래 사진 인쇄해 가셔도 될것 같습니다 ㅎㅎ
 

원하는 부분에 체크해서 인터라켄 오스트 (인터라켄 동역) 에 가서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인터라켄 오스트에서 융프라우 요흐를 올라가는 것이므로 가장 위쪽에 있는 할인쿠폰 요금 145프랑에 체크했습니다. 스위스 패스는 없었으니 해당 사항이 없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성수기여서 그랬는지 올라가는 기차 시간을 지정해주더라고요. 대신 10프랑이 더 추가 되었습니다. 
융프라우 패스는 기차를 두세번 갈아타야만 비로소 융프라우로 갈 수 있는데요. 갈아탈 때 사람들이 많이 있으면 다음 기차를 타야만 합니다. 하지만 말씀드린것처럼 추가요금을 내고 시간을 지정하면 무조건 탑승할 수 있게 되는거지요.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로 10프랑을 더 내야만 했는데, 뭐 나쁘진 않았습니다. 애초에 워낙 비싸서 추가요금 더 내는게 크게 안느껴지기도 했고, 돌아올때도 시간 지정 안한 사람들과 시간지정 한사람들의 줄이 따로 있어서 심적으로 편안했습니다. 

구매한 구간권을 융프라우요흐 전망대 쪽에 가서 제출하면 컵라면 줍니다. 뜨거운 물 넣어서요 ㅋㅋ

사람들 바닥에 주저 앉아서 컵라면 먹는 곳 보이시면 거기가 컵라면 바꿔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ㅎㅎ

 

융프라우요흐 구간권으로 융프라우요흐를 올라갈때는 기차를 여러번 갈아타야합니다.

그리고 내려올 때는 올라갈때랑 다른 루트로 내려와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동신항운 쿠폰에 나와있는 기차 루트인데요. 저도 그랬지만 이거는 이해하기 너무 어려운 지도입니다 ㅋㅋ

 

올라가는 루트는 간단히 그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올라갈 때와 내려올 때 서로 다른 루트로 오셔야 한다는 점!  

기차표를 살때 시간을 지정해야 하기때문에 구간권을 살때 어디로 올라갈지 정해야한 다는 점 알아주세요 ㅋㅋ

저는 내려올때 여유롭게 그린델 발트를 보고 내려오고 싶었기 때문에 1번 라우터브루넨으로 올라가는 루트를 선택했습니다.

 

올라갈때 기차는 약 한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만, 올라가는 길이 정말 아름답기 때문에 절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라우터 브루넨, 클라인 샤이덱을 지나면서

 

라우터 브루넨, 클라인 샤이덱을 지나면서

 

유럽의 정상, 융프라우요흐

 

올라가는 길도 정말 아름다웠고, 올라가고 나서도 볼 수 있는 경관도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융프라우 구간권, 비싸지만 저는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쁜 와중에 시간을 내서 짬짬이 스위스 인터라켄을 갔다면, 다른 액티비티는 못하더라도 융프라우요흐는 꼭 올라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는 6월에 다녀왔는데 얇은 경량패딩을 입고 다녀왔는데 그리 춥지는 않았었습니다.

또한 고산병을 걱정해서 초콜렛도 사가고 그랬는데도 심장이 빨리뛰고 피곤함과 두통이 조금 찾아왔었습니다.

반면에 정말 아무렇지도 않았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융프라우요흐 올라가서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각자 컨디션에 맞게 천천히 구경다니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약 두시간 정도 융프라우요흐에 머물렀습니다. 

 

기압차이 때문에 빵빵해진 샌드위치

 

 

 

 

댓글